문제: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거북이가 마우스를 클릭한 위치까지 랜덤한 색상으로 선을 그리며 이동 후 랜덤한 크기, 각도의 거북이 도장이 찍히는 프로그램
[사전지식]
1) 색상 표현 : 빨강 r, 초록 g, 파랑 b
2) pSize: 선의 두께 / tSize : 거북이의 크기
3) 크기 설정
tSize = random.randrange(2,10)
→ 크기는 2부터 10까지
4) 각도 설정
tAngle = random.randrange(0,360)
→ 0도부터 360도 까지
5) def 함수명(매개변수):
global 사용할_전역_변수
def screenleftclick(x,y):
global r,g,b
→ x,y지점까지 가도록 하는 함수
6) 거북이 도장찍기
turtle.stamp()
7) 거북이 이동
turtle.penup() → 안그리고 이동
turtle.pendown() → 그리고 이
turtle.goto(x,y)
8) 변수 초기값
r,g,b = 0.0, 0.0, 0.0
9) turtle.onscreenclick(함수명, 번호)
1: 마우스 왼쪽 버튼
2: 마우스 가운데 버튼
3: 마우스 오른쪽 버튼
파이썬 코딩 도장: 21.3 복잡한 도형 그리기 (dojang.io)
[문제풀기]
import turtle → turtle 불러오기
import random → 랜덤으로 설정하기
def screenrightclick(x,y):
tsize=random.randrange(2,10)
turtle.shapesize(tsize)
r=random.random()
g=random.random()
b=random.random()
turtle.color((r,g,b))
tangle=random.randrange(0,360)
turtle.penup()
turtle.goto(x,y)
turtle.left(tangle)
turtle.stamp()
tsize,tangle=0,0
r,g,b=0.0, 0.0, 0.0
turtle.title("거북이 도장찍기")
turtle.shape("turtle")
turtle.onscreenclick(screenrightclick)
turtle.done()
문제풀이
거북이로 그림그리기(turtle 모듈) - 파이썬_실전 프로젝트 (opentutorials.org)
파이썬 코딩 도장: 21.3 복잡한 도형 그리기
이번에는 원을 그려보겠습니다. 터틀에서 원을 그릴 때는 circle을 사용합니다. >>> import turtle as t >>> t.shape('turtle') >>> t.circle(120) t.circle에 120을 지정하여 반지름이 120인 원을 그렸습니다. ▼ 그림 21
dojang.io
'Data Analysis > Python Bas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파이썬] 리스트 생성하여 출력 예시 zip (0) | 2023.04.07 |
---|---|
[파이썬] while문을 이용한 반복문 (0) | 2023.04.03 |
[파이썬] for문을 이용한 반복문 (0) | 2023.04.02 |
[파이썬] 주피터 노트북 설치 및 실행방법(feat. PDF 추출) (0) | 2023.04.02 |
[파이썬] 1부터 9까지 숫자 중에서 리스트 안에 없는 숫자 찾기 (0) | 2023.03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