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I 시대 DATA SCIENTIST의 역할_이혜주 롯데멤버스 대표님(이화여대 통계학과 출신) AI의 의미: 삶과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핵심적인 드라이브 1990년대: 인터넷 2000년대 : 모바일 2010년대: 스마트폰, 클라우드 2020년대: 생성형 AI AI로 인한 비즈니스 변화 1) 일하는 방식 변화: 업무 + AI 2) 서비스 제공 방식 변화: 제품서비스+AI 3) 고객경험 변화: UX+AI 생성형 AI 한계 1)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정보 제공 2) 최신 정보 재학습 불충분 3) 모델이 왜 그런 결과를 만들어냈는지 설명하기 어려움 생성형 AI시대 데이터가 더 중요한 이유 1) 혁신적인 데이터 생성 및 증강 2) 데이터 보안 및 프라이버시 강화 3) 데이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