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/B 테스트란? A안과 B안을 가지고 사람들의 반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하는 작업 ex. A화면 일 때 구매력 vs B화면 일 때 구매력 고객 분석을 위한 테스트 고객분석 1) 종단적 연구 - 코호트 분석(특정 기간 동안 공통된 특성이나 경험을 갖는 사용자 집단을 의미합니다. 첫방문, 캠페인 유입 등 특정 조건에 해당되는 사용자들을 그룹화하고 시간 흐름에 따른 행동 패턴을 추적합니다.) 2) 횡단적 연구 - A/B 테스트 - 다변량 분석 A/B 테스트 수행 과정 1. 실제 대상자를 반으로 나눈 후 2. 두가지 포맷의 테스트 자료(버튼, 이미지 등을 바꿈)를 만들어서 3. 이를 A,B 그룹 각각에 제공 4. 이에 따라 각 그룹이 얼마나 반응했는지를 판단 5. 결과가 우수한 내용을 실전에 반영 A/B ..